수면내시경

내과 · 건강검진

소화기 질환


수면내시경 검사

수면 위, 대장 내시경 검사는 수면 주사가 들어간 상태에서 검사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검사를 하는 동안 환자분은 편안한 상태에서 비교적 고통 없이 내시경 검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검사 시에 일어나는 거북함을 줄여 정확히 내부를 관찰할 수 있어 진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면내시경에 대한 오해

정확성

수면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정확하지 않다?

수면내시경은 환자분이 편안한 수면상태에서 검사를 받기 때문에 구역질과 트림이 줄게 되어 위의 구석구석을 잘 볼 수 있어 위내시경 검사를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위험성

수면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위험하다?

노인 환자의 경우 일시적인 산소포화도 감소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나 전문가에 의한 철저한 감시(산소포화도 및 심전도 감시) 하에 이루어지므로 매우 안전합니다.
기억력

수면내시경을 하면 기억력이 빨리 감소한다?

수면내시경 검사를 하는데 사용하는 약은 순간적으로 잠을 유도하는 작용을 하나 체내에서 수분이면 약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 내에서 전혀 후유증이나 다른 유해 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수면내시경 검사 후 주의사항 검사 후 약 2시간 후부터 식사가 가능하며 평소보다는 가볍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후 약간의 피가 침에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없어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검사 후 배가 아프거나 불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대부분 없어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계속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목 마취가 풀린 뒤 며칠간 목이 쉬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약간 따뜻한 물로 목을 헹구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장비안내
저희 병원에서는 최신 내시경 자동 소독 기계를 이용하여 1:1 소독(1회 검사 후 1회 자동 세척 및 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세척
검사 후 내시경 기계에 부착된 감염물을 세척제를 이용 제거하는 과정 99,9% 이상의 감염 물이 이 과정에서 제거됨


소독
내시경 기계에 부착된 바이러스나 병균들을 소독제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과정


헹굼
내시경 기계에 부착된 소독액을 헹구는 과정


건조
내시경 기계를 건조하는 과정

상호명 : 더 미즈웰 산부인과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84 (화명동1222-1)
대표전화 : 051)365-3575   팩스 : 051)365-0705
사업자등록번호 : 606-91-46705   대표 : 안수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안수현

Copyright © 2022. MSWEEL. All rights reserved.


  • 051 365-3575

    평일 : 9시~18시
    토요일 : 9시~14시
    주말/공휴일 : 9시~13시
카카오톡 상담카톡 상담
온라인 상담
당직표 확인
맘스웰 커뮤니티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