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질환

내과 · 건강검진

내분비 질환


갑상선 질환

갑상선 질환은 외부의 세균을 공격해야 할 항체가 면역 호르몬을 분비하는 갑상선을 적으로 오인해 공격하면서 생깁니다. 이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지나치게 많아지거나 적어지면 면역체계와 신진대사에 이상이 발생하여 항진증이나 기능 저하증 등의 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식생활 변화와 스트레스, 환경 변화로 인해 갑상선 질환 환자의 수가 급격히 늘고 있지만, 만성피로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고 제때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 보면 갑상선 질환은 불임이나 안구돌출, 뇌졸중, 심근경색증과 같은 합병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갑상선 질환을 않는 환자 중 80%가 여성으로, 주로 20~3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갑상선기능 항진증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면서 발생되는 질환으로 식용이 완성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더위를 참지 못하고 맥박이 빨라지며(빈맥), 손 떨림이 나타나 대변 횟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불안감 및 초조함이 나타날 수 있고, 가슴이 아프다고 느끼거나 숨이 차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 약화로 인한 근육마비가 올 수가 있으며, 눈이 튀어나오거나 안구 건조증 및 각막염, 복시(사물이 겹쳐 보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
주로 모호한 증상을 가지는데, 만성피로, 식욕부진, 체중 증가, 추위를 타는 것, 변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가 건조하고, 여자의 경우 생리 주기의 변화가 생기며, 월경 과다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혈중 프로락틴(Prolaction, 젖분비호르몬) 수치를 증가되어 유즙분비가 생기 수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이 심하게 부족한 경우 혼수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상호명 : 더 미즈웰 산부인과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84 (화명동1222-1)
대표전화 : 051)365-3575   팩스 : 051)365-0705
사업자등록번호 : 606-91-46705   대표 : 안수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안수현

Copyright © 2022. MSWEEL. All rights reserved.


  • 051 365-3575

    평일 : 9시~18시
    토요일 : 9시~14시
    주말/공휴일 : 9시~13시
카카오톡 상담카톡 상담
온라인 상담
당직표 확인
맘스웰 커뮤니티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