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분만

산부인과

맞춤 분만



무통분만

무통분만은 진통 중에 의식은 유지하면서 분만 시의 극심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미즈웰 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무통분만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통해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출산이 되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시술방법
허리부분의 척추신경이 지나가는 경로 주위의 공간인 경막외강내에 가느다란 약물주입핀을 삽입하고 희석된 약물을 지속적으로 주입함으로써 분만시의 통증을 경감시키는 방법입니다.
장점 & 안전성
장점

통증 제거술은 자궁이 수축하는 기분을 느끼면서 분만진통에 최소화하여 통증으로 인해 자연분만을 포기하는 경우를 예방하여 정상적인 출산 과정을 통해 도우며 자연분만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안전성

경막 외 차단술에 의해 무통분만의 시술 후 간혹 발생하는 요통은 이 시술과는 무관합니다. 무통분만 시술 중에 척추뼈나 디스크는 손상받지 않으며, 디스크에서 일정 거리에 있는 경막 외강의 후면에 약물을 주입함으로 무통분만 시술이 척추나 신경 질환의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무통시술 후 발생하는 일시적인 요통은 분만 진통과정 중에서 취한 여러 자세로 인해 분만 후 나타나는 일시적인 근육통 때문이며, 또한 분만 후 자궁이 임심 전인 상태로 돌아가는 과정인 윗배 아픔이 요통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태아에 대한 안전성

무통분만 시술이 태아에게 어떤 나쁜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는 분들도 있지만, 무통시술 후 심한 분만 통증이 없어지면 오히려 아기에게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산모의 불안과 스트레스가 사라지면 태반을 통해 아기에게 더 많은 산소를 공급시켜주고, 산모의 불안에 대한 태반기능저하와 자궁 내 질식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종료
정상분만 후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약물 주입관을 바로 제거하고 무통시술 후 제왕절개술로 분만한 경우에는 약물 주입관을 제거하지 않고 3일 정도 약물을 계속 주입하여 수술 후에도 계속 고통없이 마음대로 걷고 움질일 수 있게 되므로 환자의 수술 후 회복을 도와줍니다.





상호명 : 더 미즈웰 산부인과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84 (화명동1222-1)
대표전화 : 051)365-3575   팩스 : 051)365-0705
사업자등록번호 : 606-91-46705   대표 : 안수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안수현

Copyright © 2022. MSWEEL. All rights reserved.


  • 051 365-3575

    평일 : 9시~18시
    토요일 : 9시~14시
    주말/공휴일 : 9시~13시
카카오톡 상담카톡 상담
온라인 상담
당직표 확인
맘스웰 커뮤니티
오시는 길